2012년

서울서초구 반포대교 달빛무지개분수와 세빛둥둥섬, 그리고 서래섬 유채꽃길길잡이 2012-05-11

산솔47 2012. 5. 12. 08:33

낭만의 서울야경을 보기위해 반포대교 달빛무지개분수와 세빛둥둥섬, 그리고 서래섬 유채꽃길을 먼저 걸어본다.

2012-05-11 금요일

트래킹코스 :

서빙고역(1)-용산가족공원-국립중앙박물관-서빙고역-철길건널목/서빙고북부건널목-잠수교-반포대교달빛무지개분수-세빛둥둥섬-서래섬/유채꽃단지-반포천/반포천교-동작역-반포천길-고속터미널역

트래킹거리 :

서빙고역-용산가족공원정문(0.5km)-용산가족공원-국립중앙박물관 답사-용산가족공원정문(1.7km)-서빙고역(0.5km)-잠수교북단(0.6km)-잠수교남단(0.8km)-세빛둥둥섬-서래섬(1.2km)-반포천/반포천교(1.4km)-동작역-고속터미널역(2.5km) (9.2km)

소요시간 :

서빙고역-용산가족공원.국립중앙박물관-서빙고역까지(2.7km/1시간)

서빙고역-잠수교-세빛둥둥섬-서래섬-고속터미널역까지(6.5km/2시간), 대기(1시간) (4시간)

교 통 편 : 대중교통

출발장소 : 09:30 전철 중안선 서빙고역 1번 출구

들머리

전철 중앙선 서빙고역 1번 출구에서 왼쪽으로 0.5km 걸어 용산가족공원과 국립중앙박물관을 둘러보고 다시 서빙고역으로 돌아와 서빙고역 1번 출구에서 오른쪽으로 0.6km 걸어 철길건널목/서빙고북부건널목을 건너 한강변으로 내려가면 잠수교 북단이다.

날머리

반포대교달빛무지개분수를 구경하고 세빛둥둥섬-서래섬을 거쳐 반포천/반포천교 갈림길에서 왼쪽으로 반포천을 따라 고속터미널역까지 걷는다.

서울서초구 반포대교 달빛무지개분수

한강르네상스의 일환으로 반포대교의 달빛무지개분수가 2009년에 완공되었다.

세계에서 가장 큰 다리분수로 1,140m 반포대교 구간의 양쪽에 설치된 570m, 380개의 노즐이 수중펌프 38대로 끌어올린 한강물을 20m 아래의 한강으로 떨어지며 좌우상하로 파도모양의 물줄기에 맞춰 190개가 서로 다른 색깔의 조명이 형형색색의 물줄기와 어우러져 한강으로 떨어지며 무지개와 물안개 등 아름다움을 연출한다.

20081214일 세계최장교량분수로 기네스북에 등재되기도 했다.

한강사업본부 http://hangang.seoul.go.kr/enjoy/enjoy01_03_02.html

무지개분수사무실 02-3780-0578

무지개분수 가동시간 : 4-6

평일 : 12:00, 20:00, 21:00

휴일 : 12:00, 17:00, 20:00, 20:30, 21:00

매회 15분씩

반포대교 세빛둥둥섬

한강을 대표하는 문화공간으로 서울시가 야심차게 추진해 온 대형 인공섬 세빛둥둥섬이 2011521일 문을 열었다.

세계 최초 그리고 최대 규모의 물 위에 떠 있는 건축물... 세빛둥둥섬

'세빛둥둥섬''세 빛'3개의 섬을 뜻한다.

빛의 삼원색인 빨간, 파랑, 초록처럼 3개의 섬이 조화를 이뤄 서울을 빛내라는 기원을 담았다고 한다.

또한 '둥둥'은 한강 위에 띄워진 문화공간임을 나타낸다고 한다.

서래섬 유채꽃축제

20125/12()-5/13()

전철 4호선 동작역에서 1.0km 지점의 서초구 한강변 서래섬에서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올해 9회째를 맞는 ‘2012 한강 서래섬 유채꽃축제5.12()~13()까지 반포한강공원 서래섬 일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유채꽃축제 이튿날인 5.13() 13:00~18:00까지는 서래섬 벼룩시장도 열리는데 자원 재사용(순환)으로 자원낭비를 막고 환경보호에 일조하고자 추진하는 의미 있는 행사란다.

반포대교 달빛무지개분수와 세빛둥둥섬 길잡이

- 09:05 신도림역(10-2)에서 소요산/동두천/청량리 방면 전철 1호선 탑승

용산역(1-1)에서 중앙선 전철로 환승

- 09:30 전철 중앙선 서빙고역에서 하차

- 09:45-10:20 용산가족공원과 국립중앙박물관 둘러보기

용산가족공원은 24시간 개방, 국립중앙박물관은 평일은 18:00, /토요일은 21:00까지 개방

- 10:27 서빙고역

- 10:31 철길건널목/서빙고북부건널목

- 10:33 잠수대교 북단

- 10:50 잠수대교 남단

- 10:52 세빛둥둥섬

- 10:52-11:05 세빛둥둥섬 둘러보기

- 11:05-12:00 반도대교 남단 한강공원 산책/휴식/대기

- 12:00-12:15 반포대교 달빛무지개분수 관람

- 12:30 서래섬/유채꽃단지

- 12:55 반포천/반포천교

- 13:35 고속터미널역

- 13:45 고속터미널역에서 온수역으로 가는 전철 7호선 탑승

대림역에서 전철 2호선으로 환승

- 14:17 전철 2호선 신도림역에서 하차

오늘 걷고자 하는 야간트래킹 코스는 서빙고역에서 형형색색 아름다움의 그치를 이루는 반포대교 달빛무지개분수를 중심으로 한강르네상스의 일환으로 만든 인공섬 새빛둥둥섬과 한강변 서래섬의 유채꽃 단지와 반포천을 거쳐 고속터미널역까지 약 6.5km 거리다.

서울시 서초구 반포대교 달빛무지개분수는 전철 중앙선 서빙고역 1번 출구에서 오른쪽으로 가야하는데 필자는 서빙고역에서 가까이에 있는 용산가족공원과 국립중앙박물관을 먼저 둘러보고 반포대교 달빛무지개분수를 구경하기로 한다.

먼저 서빙고역 1번 출구에서 왼쪽으로 0.5km 걸어 용산가족공원과 국립중앙박물관을 둘러보고 다시 서빙고역으로 돌아오는데 2.7km/1시간가량 걸렸다.

이제 서빙고역에서 오늘 걷고자하는 코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잠수교 북단에서 잠수교 산책길을 따라 건너면 되는데 걸어서 잠수교를 건너는 사람, 자전거를 타고 건너는 사람 등 많은 사람들이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잠수교를 건넌다.

잠수교 길은 처음 걸어보는데 보행자 중심으로 넉넉하게 잘 만들어 놓았다.

마치 모세가 기적을 일으킨 갈라진 바닷길을 걷는 기분이다.

보행자길, 자전거길이 별도이고, 중간에는 횡단보도도 만들어져 있으며 반포대교 남단 못 미쳐서 다리위에 버스정류장도 있다.

잠수교를 건너니 오른쪽에 한강르네상스의 일환으로 만들어진 인공섬인 세빛둥둥섬이 세 개의 원형 건물로 구성되어 있다.

잠수교 남단 한강공원에서 반포대교의 달빛무지개분수 쇼를 구경하기 위해 왔는데 너무 일찍 도착해서 한 시간 가량의 여유시간이 생겼다.

반포대교 달빛무지개분수 가동시간

평일 : 12:00, 20:00, 21:00

먼저 세빛둥둥섬을 둘러보고 공원 밴치에 앉아 준비한 복분자주를 한잔하면서 시간가기를 기다린다.

드디어 낮 12:00

안내방송과 함께 반포대교 상단에서 거대한 물줄기가 뿜어져 나오기 시작한다.

그런데 필자는 잠실방향에서 지켜보고 있었는데 분수는 여의도 방향에서 뿜어져 나오는게 아닌가?

부랴부랴 잠수교 도로의 횡단보도를 건너 세빛둥둥섬 들어가는 다리위에 자리를 잡는다.

형형색색 분수쇼를 기대하고 있었는데 대낮에는 하-얀 물줄기만 쏟아져 나오는게 아닌가?

알고보니 낮에는 컬러불빛을 쏠 수가 없으니 당연한 것.

형형색색 아름다운 분수쇼는 밤에만 가능하다.

아쉽다.

언젠가 야간에 다시 오리라.

15분 동안의 분수쇼가 끝나고 필자는 다시 걷기를 시작한다.

서래섬에 들어서니 노-란 유채꽃이 섬 전체를 덥고 있다.

512-13일 이틀 동안 유채꽃 축제도 한단다.

다시 걷기를 계속하고 한강에서 반포천과 갈라지는 곳에서 왼쪽으로 반포천 산책로를 따라 꺽어진다.

동작역을 지나고 인적도 한가한 반포천 길을 걷다보니 산책길은 반포천 뚝으로 올라간다.

반포천 뚝길은 양쪽으로 벚나무가 심어져 있어 나무터널을 만든다.

갑자기 시원한 그늘 길은 걷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이 길은 고속버스터미널역에서 끝나고 지하철 3, 7, 9호선을 탈 수 있는 7호선 5번 출입구로 직통한다.

고속버스터미널역에서 7호선 지하철을 타고 집으로 돌아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