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Lynn Canyon Park 제1부 공원주차장-협곡계단까지 2015. 09/21

산솔47 2015. 9. 27. 02:37

Lynn Canyon Park 제1부 공원주차장-협곡계단까지

2015. 09/21

 

Lynn Canyon Park 2.8km/1:30

Surrey에서 Trans-Canada Hwy를 달려 Vancouver Seymour RiverLron Workers Bridge를 건너간다. 캐나다의 고속도로는 무료지만 이 다리만큼은 유료라는데, 차량을 등록하면 $6이고, 등록하지 않으면 $12이란다.

1시간여 만에 Lynn Canyon Park에 들어서니 키가 10m 정도는 될 것 같은 서너 아름이나 되는 나무들이 하늘을 찌를 듯 하늘로 솟구쳐있다.

지금까지 시내에서 돌아본 공원과는 차원이 다르다. 많은 차량들이 주차해 있다.

날씨는 맑은데도 안개가 자욱한 숲속은 습기가 많고, 어두침침하다. 우렁찬 계곡물소라와 함께 계곡을 건너는 출렁다리가 먼저 방문객들을 맞이한다. 신비스러운 자연의 아름다움이 여기에 있었다.

그런데 계곡에서 사자가 포효하는 소리처럼 들리는 계곡물소리가 무섭다는 생각이 든다. 출렁다리를 건너 왼쪽으로 계곡을 따라 Trail을 걸어 공원을 한 바퀴 돌아 오른쪽으로 돌아 나오기로 한다.

Lynn Canyon Park는 계곡을 중심으로 공원이 형성되어 있어 공원을 한 바퀴 2.8km를 돌아오면 계곡과 깊은 숲의 주요Point는 다 볼 수 있다.

여름이면 젊은이들이 바위에 올라 다이빙을 한다는 에메랄드빛을 발하는 깊은 계곡에 도착한다.

이 계곡에는 때가되면 연어(salmon)떼가 돌아온다는 ‘The Pacific Salmon Life Cycle’안내판도 세워져 있다. 아무리 봐도 장관이다. 한 시간이나 걸려 달려왔지만 전혀 후회하지 않을 그런 곳이다.

Trail은 계곡을 벗어나 산자락으로 이어지는 아름드리 숲길로 올라가 굽이굽이 숲길을 따라 걷는다. 생각보다 크지 않은 Lynn Canyon Park는 초입에 있는 출렁다리에서 다시 만나고, 이번에는 오른쪽으로 돌아 역시 계곡을 건너는 목책교를 건너 공원입구로 이어진다.

이 코스는 8자모양의 Trail로 짧은 거리지만 Lynn Canyon Park의 중요한 Point는 모두 둘러볼 수 있는 코스라고 말 할 수 있겠다.

 

 

Seymour RiverLron Workers Bridge

 

 

 

하이웨이주변의 고층건물

 

 

 

Lynn Canyon Park안내도

 

 

 

 

 

 

Lynn Canyon Park 제2부 협곡계단-공원주차장까지

http://blog.daum.net/sansol/30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