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강진바다둘레길2코스 9.8km, 제1부 보동마을승강장-망호선착장까지 5.1km 2018. 03/13

산솔47 2018. 3. 21. 14:30

강진 강진바다둘레길2코스 보동마을정류장-저두선착장까지 9.8km, 제1부 보동마을승강장-망호선착장까지 5.1km

2018. 03/13 화요일



강진바다둘레길은 다산수련원에서 망호출렁다리와 저두출렁다리를 건너서 마량미항까지로, 2코스 다산수련원-저두출렁다리까지 10.7km1코스 저두출렁다리-마량미항까지 18.7km29.4km로 되어있다.

그런데 필자는 강진바다둘레길2코스는 보동마을정류장-저두선착장까지 9.8km로 하고, 강진바다둘레길1코스는 저두선착장-미량미항까지 18.6km등 총 28.4km로 한다.

course

다산수련원입구.보동승강장-만덕간척로-만덕호-만덕교.해안도로시점(2.5km)-강진베이스볼파크-해안관광로-송악포구-송학선착장-망호선착장.월곶나루(5.1km)-망호출렁다리-가우도항.복합낚시공원-가우도둘레길-영랑나루쉼터-가우나루휴게쉼터-저두출렁다리-저두선착장(2.2km)

소요시간: 9.8km/2:55, 평균속도(3.33km/시속)



강진바다둘레길2코스시점인 보동마을정류장

다산수련원입구인 보동승강장에서 강진바다둘레길2코스를 시작하는데, 보동승강장에서 정면에 보이는 만덕호쉼터공원 3.0km'방향으로 진행한다.













마을앞 도로를 따라가다가 1.0km지점갈림길에서 이정표를 따라 배수장 0.5km’ 방향으로 꺽어져 가야하고, 0.5km지점에서 만덕호를 만난다.









만덕호

만덕호를 만나면 도로를 건너서 만덕호쉼터공원 0.9km‘ 방향으로 직진하고, 왼쪽에 만덕호를 끼고 걷다보면 0.95km지점에서 강진만해안도로를 만난다.

만덕호수변길을 걷다보니 만덕호에 비친 반대편제방의 가로수가 신기하게도 마치 화물기차 처럼 보이기도 하고, 내륙의 길게 늘어진 산 능선이 만덕호에 비쳐 만들어낸 신기한 경치를 볼 수도 있다.




































만덕교.강진만해안도로

만덕교에서 강진만해안도로를 만나면 이제부터는 가우도출렁다리입구인 망호선착장.월곶나루까지 5.1km구간은 지루하게 해안도로를 걷게 된다. 강진만해안도로 시점에는 남도 이순실길 조선수군 재건로라는 표지판이 세워져 있다.





남도 이순실길 조선수군 재건로

남도 이순실길 조선수군 재건로는 정유재란이 있었던 1597년 당시 관직에서 파직당하여 백의종군하던 이순신 정군이 삼도수군통제사로 재임명되어 군사, 무기, 군량, 병선을 모아 명량대첩지로 이동한 구국의 길을 조선수군재건로로 명명하여 역사스토리 테마길로 조성한 길이다.

남도 이순실길 조선수군 재건로는 강진군청-만덕호-가우도까지 14.0km에 이른다.











강진베이스볼파크










송악포구

국가대표 전용훈련장인 강진베이스볼파크를 지나 송악포구에 도착한다. 송악포구를 지나면서는 안개가 자욱한 바다에 가우도와 출렁다리가 희미하게 시야에 들어온다.























송학선착장

송학선착장을 지나면서부터 이제는 가우도와 가우도정상에 설치된 도자기전망대, 그리고 망호출렁다리까지 더 선명하게, 그리고 뚜렷하게 보인다.






























그렇게 지루하게 도로를 따라 걷다보니 도로에서 망호선착장.월곶나루로 빠져가는 갈림길에서 왼쪽으로 망호출렁다리 0.7km'남았다는 이정표를 만난다.















망호선착장.월곶나루주차장

가우도출렁다리가 한 순간에 유명해지다보니까 찾아오는 관광객들이 엄-청 늘어나 월곶나루에 주차장이 생기고, 지금도 나무를 심고, 각종 편의공사를 하고 있다. 출렁다리입구인 월곶나루주차장에는 간이가게들이 들어서고 있는데, 대부분 커피 등 간편한 음료수종류들이다.













강진바다둘레길2코스 보동마을정류장-저두선착장까지 9.8km, 제2부 망호선착장-망호.저두출렁다리-저두선착장까지 4.7km

http://blog.daum.net/sansol/4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