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서해안길27구간 18.0km, 제2부 서산창작예술촌입구-팔봉초교까지 9.2km 2019. 09/20

산솔47 2019. 10. 14. 13:04

서해안길27구간 대요교차로-팔봉초등학교까지 18.0km, 제2부 서산창작예술촌입구-팔봉초교까지 9.2km

2019. 09/20 금요일

서해안길27구간은 대요교차로-팔봉초등학교까지 18.0km로 한다. 현재 서산시와 태안군 사이 고파도와 웅도가 있는, 육지로 쑥- 들어간 거대한 갯골 닮은 서해안을 지나고 있다.

05:52-11:00

서해안길27구간 대요교차로-팔봉초등학교까지 18.0km/5:08

course

대요교차로(가랑비아모텔)-진충사-정충신장군묘-지곡저수지제방-도성3리마을회관.칠지도제작야철지기념비(4.8km)-벌담들양식장-동혈방조제-댕렬골양식장-중리포구해안데크산책로-중리포구(3.0km)-중리어촌체험마을입구-서산창작예술촌입구-중왕감리교회-중왕리2구마을회관-중왕펜션입구-왕산제방(중왕저수지)-중왕저수지제방종점(망뫼산)(4.4km)-임마누엘사랑의교회-흑석소류지(3.0km)-맹긴장골해변-양길교(갯골)-팔봉초등학교(2.8km)

소요시간: 18.0km/5:08, 평균속도(3.51km/시속)

point

서해안길27구간은 서산구간으로 대요교차로-팔봉초등학교까지 18.0km로 한다. 지금은 서산시와 태안군 사이 고파도와 웅도가 있는, 육지로 쑥- 들어간 거대한 갯골 닮은 서해안을 지나고 있다.

이 구간은 대부분 갯벌이라 바닷가에 길이 없는 곳이 많고, 들고나는 곳이 많아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 특히, 황금산-만대항까지가 그렇다.

서산창작예술촌입구

중왕감리교회

중왕리2구마을회관

중왕펜션입구

중왕펜션갈림길(중왕펜션입구)에서 왼쪽으로 꺽어지고, 150m지점 중왕펜션갈림길에서 다시 왼쪽길로 내려가면 중왕저수지 제방에 올라서게 된다.

왕산제방(중왕저수지)

왕산제방(중왕저수지) 제방길을 걷고, 중왕저수지 제방종점(망뫼산)에서는 오른쪽 바닷가로 길이 없으므로 왼쪽으로 꺽어진다.

중왕저수지제방종점(망뫼산)

중왕저수지 제방종점(망뫼산)에서 도로를 따라가고, 임마누엘기도원을 지나 흑석소류지까지 직진한다.

잠시 휴식하면서 간식타임

임마누엘사랑의교회

흑석소류지

흑석소류지를 만나면 왼쪽으로 꺽어져 도로를 따라간다대황2(도로)에서 T자형갈림길을 만나면 오른쪽으로 꺽어지고, 150m지점에서 왼쪽(파랑지붕)길로 꺽어져 내려가면 맹긴장골해변에 도착한다.

선각자 류제억공의사적

맹긴장골해변

맹긴장골해변에 도착하면 왼쪽으로 양길교(갯골)까지 해변제방길을 따라간다.

양길교(갯골)

*서해안길27구간은 양길교에서 마무리하고, 서해안길28구간은 양길교를 건너 오른쪽으로 꺽어져 해변을 따라가야 한다.

그러나 이번여행은 교통편의상 양길교에서 제27구간을 마무리하기로 한다. 양길교를 건너 0.35km직진하고, 팔봉초등학교사거리에서 오른쪽으로 꺽어지면 50m지점에 팔봉초등학교정문이다.

팔봉초등학교 구)버스정류장

팔봉초등학교사거리에 버스정류장이 있으나 이 정류장은 예전의 것으로 지금은 사용하지 않는다. 버스는 팔봉초등학교 정문에서 선다. 고로, 팔봉초등학교 정문이 버스정류장이다.

팔봉초등학교정문(팔봉초등학교버스정류장)

팔봉초등학교버스정류장에서 700번 버스타고 서산버스터미널에서 내린다. 팔봉초등학교버스정류장에서는 700, 701, 702, 703, 704, 721, 722, 723, 724번 등의  버스가 다닌다.

12:30-13:10 서산터미널에서 점심식사(40/14,000)

서산버스터미널에서 내려 서울행(센트럴시티) 고속버스표를 예매한 후 터미널건너편골목에 있는 서산시 시장234-5, 소담식당(041-664-5520)에서 삼계탕(11,000), 막걸리(3,000) 으로 점심식사를 한다.

서해안길28구간(서산아라메길4구간.가로림만범머리길) 팔봉초등학교-구도선착장까지 16.9km길잡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