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삼척 관동8경중 제1경인 죽서루(竹西樓)관광 1.0km 2022. 09/22

산솔47 2022. 11. 19. 11:43

2022. 09/22 목요일

오랜만에 친구들과 함께 동해안으로 여행을 떠난다. 이번여행은 최근 핫한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는 덕봉산해안생태탐방로와 초곡항에 있는 초곡용굴촛대바위길을 걷는다.

그리고 동해로 올라가 추암해변에 있는 추암촛바위에서 일출을 감상하고, 다시 속초로 올라가 청초호둘레길 속초고속터미널-석봉도자기미술관까지 걷는다.

동명항으로 이동, 묵호등대와 영금정을 관광하는데, 영금정은 경치가 좋아 아름다운 야경과 아침에 일출까지 감상한다.

여행 마지막 날 서울로 올라가면서 이왕 속초까지 왔으니 잠시 설악산권금성에 올라 설악산의 비경도 감상하기로 한다.

여행첫날 오랫만에 친구들이 서울역에 모여 07:01분 동해행 KTX타고, 09:42분 동해역에서 내린다.

09:46분 동해역에서  택시타고 동해터미널에서 내려10:02분 동해종합터미널에서 삼척행 버스로 환승하고, 10:20분 삼척터미널에서 내린다.

이번여행의 첫 목적지다.

삼척에서 덕봉산이 있는 덕산으로 가는 23번 버스가 12:00분에 있어 잠시 오십천변에 있는 죽서루(竹西樓)를 관광하기로 한다.

10:27분 삼척터미널에서 택시타고 10:32분 죽서루에서 내린다. 걸어가도 되는데 시간을 아끼기 위해서 택시를 타기로 한 것이다..

10:32-11:02

관동8경중 제1경인 죽서루(竹西樓)관광 1.0km/30

course

죽서루주차장-죽서루-죽서교-강원도삼척의료원-의료원사거리

소요시간: 1.0km/30

관동8경중 제1경인 죽서루(竹西樓)

삼척시 오십천 절벽 위에 자리한 관동8경중 제1경인 죽서루(竹西樓)는 우리나라 대표적인 누각으로 조선태종 3(1403)에 삼척부사 김효손이 옛 터에 중창하였고, 이후 오늘에 이르기까지 수 십 차례에 걸쳐 중수되거나 단청되었으며 증축되었다.

죽서루(竹西樓)는 그 하층이 17개의 기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 중 9개는 자연석에 세웠고, 8개는 석초(石礎)위에 건립하여 건축사적 특징 및 아름다움이 있다.

그 상층에는 20개의 기둥에 팔작지붕이다.(대한민국구석구석)

죽서루 선사암각화와 용문바위

죽서루관광을 마치고 11:06분 택시타고 삼척터미널로 향하는데, 기사님과 대화중에 어쩌다가 다음목적지인 덕산해수욕장까지 직접 택시타고 가기로 한다.

그래서 택시타고 쉽게 11:25분 덕산해수욕장에 도착한다.

삼척 덕봉산해안생태탐방로 3.33km, 제1부 덕산해수욕장-덕산전망대까지 0.75km 2022. 09/22

삼척 덕봉산해안생태탐방로 덕산해수욕장-근덕행정복지센터까지 3.33km, 제1부 덕산해수욕장-덕산전망대까지 0.75km 2022. 09/22 목요일 오랜만에 친구들과 함께 동해안으로 여행을 떠난다. 이번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