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서울둘레길 2코스 구릉.아차산코스 제2부 양원역-광나루역까지 2014-01-23

산솔47 2014. 1. 24. 17:30

서울둘레길 2코스 구릉.아차산코스 화랑대역-광나루역까지 16.8km 중에서 제2부 양원역-광나루역까지 13.4km

2011. 03/27 일요일

서울둘레길 157.0km는 서울의 외곽을 한 바퀴 돌아 외사산을 연결하는 순환코스로 관악산, 북한산, 대모산, 수락산, 봉산, 아차산 등을 이은 장거리 트레일이다. 2코스 양원역-광나루역까지 16.8km는 망우산둘레길-아차산광개토대왕길과 겹치는데, 이 구간은 이미 두 번이나 걸었으므로 대체한다.

서울둘레길 2코스 구릉.아차산코스 화랑대역-광나루역까지 16.8km/8:30

화랑대역-양원역까지 3.4km

양원역-광나루역까지 13.4km

코스

양원역(2번출구)-중랑캠핑숲-망우리고개-망우공원관리사무소-산불감시초소-망우산3보루.망우산-망우산2보루-구리시둘레길쉼터-망우산1보루-구리시와서울시시계-용마산5보루.헬기장-용마산과아차산갈림길.헬기장-아차산4보루.아차산-아차산3보루-아차산5보루-아차산1보루-해맞이광장-팔각정-아차산공원-[광나루역]-아차산역

산행시간 : 트래킹(13.4km/4시간), 점심식사및 휴식(1시간) (5시간)

평균속도 : 3.4km/시속

2코스 구릉.아차산코스 안내지도

들머리

용산역에서 용문까지 가는 중앙선 전철을 타고 양원역에서 내린다. 양원역에 내려 왼쪽으로 '나드리공원'을 거쳐 망우리고개로 이동하거나, 양원역에서 정면으로 곧게 개설되어 있는 도로를 따라 망우리고개까지 간다.

망우리고개에서 망우리공동묘지관리사무소까지 포장도로를 따라 올라가는데, 이곳까지는 차도 올라 갈 수 있다. 관리사무소에서 부터 시작해 포장도로를 따라 망우산을 한바퀴 돌 수 있는데, 이도로가 이름하여 4.7km 순환도로인 사색의 길이다.

서울둘레길 3코스 고덕.일자산코스 광나루역-수서역까지 중에서 광나루역-명일역, 올림픽공원역-수서역까지 길잡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