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대전 장태산자연휴양림 제2부 숲속의집-휴양림매표소까지 2015. 06/14

산솔47 2015. 6. 19. 18:30

대전8경중의 하나인 장태산자연휴양림 제2부 숲속의집-휴양림매표소까지

2015. 06/14 일요일

 

 

휴양림 정문을 들어서 입구에서부터 숲길걷기를 시작하면 트레킹 초입부터 푸른 하늘을 향해 쭉-쭉 뻗어 오른 아름드리 메타세쿼이아 숲이 싱그럽게 반겨주는 대전팔경중의 하나인 장태산자연휴양림길을 걷는다.

트래킹코스:

장태산휴양림매표소-야생화원-생태연못-메타세쿼이아산림욕장-숲속수련관/산림문화휴양관-석탑/전망대-형제봉/전망대-형제봉정상/팔미정갈림길-헬기장-숲속의 집-장태산휴양림전시관-관리사무소-스카이타워-연못-장태산휴양림정류장

소요시간: 3시간

 

 

숲속의 집으로 가는 길

 

 

 

숲속의 집

 

 

 

장태산휴양림전시관

 

 

 

또 다른 숲속의 집

 

 

 

또 다른 메타세쿼이아산림욕장

 

 

 

 

휴양림 유일의 매점

숲속어드벤처로 가기 위해 관리사무소 방향으로 내려가는데, 메타세쿼이아 산림욕장길에 휴양림의 유일한 시가 있는 구멍가게라는 타이틀이 걸린 매점이 있다.

메타세쿼이아 사이에 자리 잡고 있는 매점에서는 커피, 아이스티, 쥬스, 김치전, 부추전, 묵무침, 막걸리, 소주, 맥주, 건오징어, 쥐포, 핫도그, 각종라면, 음료수 등 없는 것 빼고 다 있는 것 같다.

 

 

 

휴양림관리사무소

 

 

 

숲속어드벤처 가는 길

 

 

 

숲체험스카이웨이

숲체험 스카이웨어는 지상에서 약 10m 높이에 메타세쿼이아 사이로 하늘길(구름다리)을 만들어 마치 메타세쿼이아 사이로 하늘 위를 걷는 느낌을 받게 했다. 한마디로 기가 막히다.

 

 

 

스카이타워

스카이웨어와 연결된 스카이타워는 그 높이가 얼마나 되는지 모르겠지만, 빙글빙글 돌고 돌아 꼭대기까지 올라가는데, 현기증이 날 정도다.

꼭대기에 올라서면 마치 하늘위에 올라와 있는 듯 한 느낌이 들고, 위에서 아래를 내려다보면 그 경치가 장관이다.

 

 

 

 

 

스카이타워전망대

 

 

 

스카이타워에서 바라 본 형제봉

 

 

 

형제바위/전망대

 

 

 

숲속어드벤처 쉼터

 

 

 

 

 

장태산휴양림버스정류장에 붙어있는 22번 버스시간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