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안양시 박달동 둘레길

2011-12-01 목요일

산행코스 :

창박골-원광사-돝탑봉-정상-삼각점봉-조망명소-박달샘터/박달금호아파트105-금호아파트버스정류장

산행시간 : 1시간30

교 통 편 : 대중교통

출발기점 : 전철 1호선 안양역 1번 출구

들머리

구로역에서 천안행 급행전철 타고 안양역에서 내려 1번 출구로 나가 안양역로터리 광장에서 약 0.3km 직진 중앙사거리를 건너 오른쪽 역전우체국버스정류장에서 10, 11-3, 15, 15-2번 시내버스 타고 창박골 종점에서 내린다.

배차간격 10(6), 11-3(6), 15(5), 15-2(10)

날머리

광명역에서 영등포행 셔틀 전철타고 신도림역에서 내린다.

광명역에서 14:40, 15:12, 15:24, 16:02, 16:18, 16:51, 17:22, 17:50...

공명역-신도림역까지 20

안양시 박달동 둘레길

박달동 둘레길은 안양시 만안구 안양9동에서 박달2동을 거쳐 광명시 KTX 광명역까지 이어지는 야산을 잇는 능선길이다.

안양시 박달동 둘레길 산행기

- 09:53 구로역에서 신창행 전철 1호선 탑승

- 10:08 안양역에서 하차

- 10:19 안양역 1번 출구로 나와 중앙사거리를 건너 역전우체국버스정류장에서 15번 시내버스 탑승

- 10:26 창박골 버스종점에서 하차

- 10;30 원광사

- 10:44 돝탑이 있는 봉우리

- 10:56 정상같은 봉우리

- 11:20 삼각점이 있는 봉우리

- 11:30 조망이 훌륭한 봉우리/조망명소

- 12:00 박달샘터/박달금호아파트105

- 12:08 금호아파트버스정류장

- 12:14 금호아파트버스정류장에서 1번 마을버스 탑승

- 12:24 안양역/롯데백화점에서 하차

- 12:32 안양역에서 청량리행 전철 1호선 탑승

- 12:50 구로역에서 하차

전철 1호선 안양역에서 내려 1번 출구로 나가 안양역로터리 광장에서 약 0.3km 직진 중앙사거리를 건너 오른쪽 역전우체국버스정류장에서 10, 11-3, 15, 15-2번 시내버스 타고 창박골 종점에서 내린다.

시내버스차고를 지나면 원광사란 절이 있고, 오른쪽으로 담장길을 타고 가면 수리산힐스데이트 뒤쪽에서 산으로 올라가는 등산로가 있다.

철조망울타리를 타고 올라가는 길은 약간 경사가 있어 15분 정도 올라가니 돌탑이 있는 봉우리에 올라서는데 땀이 흐른다.

수리산이 조망되고, 병목안시민공원이 조망된다.

날씨가 좋아 저- 멀리 삼성산과 관악산이 뚜렷하게 보이는데, 우리 강산이 아름답다.

돌탑봉을 지나 철조망을 따라 가는 둘레길은 경사가 거의 없는 순탄한 길이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다녔는지 길은 뻔질뻔질하게 잘 다져져 있다.

이름없는 산이지만 돌탑봉에서 15분 정도 더 걸으니 약간의 운동기구가 있는 아주 작은 체육공원이다.

오늘 걷는 둘레길에서 이 봉우리가 제일 높으니 이곳을 이름없는 이 산의 정상으로 한다.

앙상한 나뭇가지 사이로 보이는 사방의 경치가 아름답고 시원스럽게 펼쳐지나 가리는 나무가 많아 사진으로 담기가 어렵다.

내려가는 길은 리기다소나무가 쭉쭉 뻗어 나무 사이로 걷는 기분이 좋다.

조금은 차가운 날씨지만 기분은 상쾌하다.

소나무 사이로 보이는 안양시가지와 삼성산, 관악산이 손에 잡힐 듯 가깝다.

세 번째 봉우리정상에는 삼각점이 있다.

산림욕장 같은 소나무 길을 걷고, 또 다시 만나는 울타리 길은 약간의 바위도 있는 암릉길이다.

암릉길이 끝나는 지점의 마지막 봉우리는 그야말로 환상적이다.

앞이 탁- 트여 옛말로 10년 묵은 체증이 쑥- 내려간다.

가리는 나무가 전혀 없고 삥- 둘러 의자가 설치되어 있어 쉼터로 그만이다.

의자에 앉아 앞을 보니 왼쪽으로 산 너머 송도의 고층빌딩이 솟아있고, 정면으로 KTX 광명역과 그 뒤로 서독산-구름산-도덕산이 타원형으로 그리고 있고, 오른쪽으로 보라매공원의 고층빌딩으로 보이는 빌딩숲이 시야에 잡힌다.

소나무숲길을 걸어 내려가니 박달샘터가 있고, 박달금호아파트 105동으로 내려선다.

안양천을 따라 KTX 광명역까지 걸어야 하나 오늘은 여기서 그만 접기로 한다.

금호아파트버스정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