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산솔47 2015. 2. 26. 18:02

강화 덕산산림욕장길 7.8km

2015. 02/22 일요일

강화 치유의 숲, 덕산산림욕장길을 걷는다. 전체거리를 간음할 수가 없어 평소 비슷한 코스를 걷는 평균속도를 감안할 때, 전체거리는 약 7.8km 정도로 추정한다.

Course

외포삼거리정류장-외포리곶창굿당갈림길-외포리곶창굿당포장임도/덕산전망대갈림길/쉼터-황청리.내가저수지갈림길-약수터갈림길/쉼터-덕산정상/돌탑/전망대-덕산전망대-산림욕장.갈멜산기도원갈림길-외포리곶창굿당-외포리선착장-외포리버스정류장

소요시간 : 7.8km/2:50, 평균속도: 2.7km/시속

덕산산림욕장길안내도

들머리

강화터미널에서 외포리행 31번이나 37번 외포리를 거쳐서 가는 황청리행 버스를 타고 외포리정류장에서 내려 뒤로 돌아 150m 지점 외포사거리에서 왼쪽 교동.하점 방향으로 진행한다.

외포사거리에서 150m 지점에서 왼쪽으로 외포리곶창굿사당 이정표를 따라 포장길로 올라가면 200m 지점에서 왼쪽에는 외포리곶창굿사당이 있고, 오른쪽에서 강화나들길 5코스로 진행하는 표지목을 만난다.덕산산림욕장길은 오른쪽으로 덕산산림욕장까지 강화나들길 5코스를 그대로 따라가면 된다.

외포리곶창굿당으로 올라가가는 길

강화나들길 5코스 가는 길

곶창굿당에서 반대편 산으로 진입하면서 임도에서 오른쪽으로 임도를 따라 가다가 임도갈림길에는 왼쪽으로 진입, 덕산산림욕장까지 간다.

덕산정상/전망대갈림길

강화나들길5코스 내가시장과 16코스 황청리가는 갈림길

이곳에서 덕산산림욕장길은 왼쪽 황청리 방향으로 포장도로를 따라 진행한다.

약수터갈림길

약수터갈림길에서 약 100m 진행하면 전망대.황청리갈림길에 도착하는데, 이곳에서는 왼쪽 숲길인 전망대 방향으로 꺽어진다.

덕산정상/전망대와 황청리로 가는 갈림길

덕산정상/돌탑/전망대

덕산정상을 찍고 갈멜산기도원 방향으로 하산, 덕산전망대.갈멜산기도원.숲속의 쉼터갈림길을 만나면 오른쪽 갈멜산기도원 방향으로 진행하는데, 이 길은 올라갈 때 온 길이므로 그 길을 따라 외포리정류장으로 원점회귀한다.

외포리선착장조망 전망대

갈멜산기도원 방향으로 100m 쯤 걸으면 만나는 전망대에서도 역시 날씨가 흐려 서해바다며 외포리선착장 등도 전혀 보이지 않는다.

산림욕장.갈멜산기도원갈림길

이곳에서부터 외포리정류장까지는 강화나들길 5코스이고, 올라갈 때 걸었던 그 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