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통영 해저터널 윤이상기념공원-한려수도케이불카승강장까지 2.3km 2017. 05/24

산솔47 2017. 6. 23. 08:14

통영 해저터널 윤이상기념공원-한려수도케이불카승강장까지 2.3km

2017. 05/22.24 23

   

 

이번여행은 멀-리 남해안 끝에 있는 거제와 통영으로 떠나고자 한다. 먼저 임진왜란 당시 조선수군의 첫 승전지인 옥포대전과 명장들의 이야기가 있는 거제 옥포해안둘레길을 걷고, 해금강으로 넘어가 신선대와 바람의 언덕, 해금강, 우제봉까지 한 바퀴 돌아오는 해금강둘레길을 걷는다.

해금강에서 버스타고 통영으로 이동해서는 동피랑벽화마을을 둘러보고, 해저터널을 걷고, 한려해상국립공원을 조망하기 위해 해발 458.4m의 미륵산을 오르는 한려수도케이불카를 탄다.


해저터널길 윤이상기념공원-한려수도케이불카승강장까지 2.3km/1시간

course

테마24시사우나찜질방-해저터널입구.엔젤수산(0.3km)-해저터널-해저터널출구.미수파출소(0.5km)-봉평오거리-통영중학교정문-통영루지입구-통영시천소년수련원입구-한려수도케이불카승강장(2.3km)

소요시간: 2.3km/1시간, 평균속도(2.3km/시속)


숙소인 통영항근처의 테마24시사우나찜질방










통영해저터널





통영해저터널

1932년에 완공된 동양최초의 해저터널인 통영해저터널은 미륵도와 통영반도를 연결하는 길이483m, 5m, 높이3.5m의 해저터널로 2005914일 등록문화재 제201호로 지정되었다.

예전에는 통영과 미륵도를 연결하는 주요연결도로였지만, 충무교와 통영대교가 개통되면서 지금은 차량통행이 금지되고, 보행자통행만 가능하다. 통영운하를 파면서 만든 해저터널이며, 만조기준으로 수심13.5m 아래에 만들어졌고, 일제에 의해 시행되었지만 조선의 인력과 자재에 의해 완공된 것이라는 측면에서 역사적가치가 있다고 인정 되어 등록문화재로 지정되었다.




























통영해저터널출구에서 한려수도케이불카승강장으로 가는 길




















한려수도케이불카승강장입구

케이불카승강장 입구에 도착한 시간이 06:44분이다. 아직도 2시간50분 정도의 시간여유가 있어 케이불카승강장 입구를 지나쳐 식당을 찾아보기로 한다. 아침식사를 하기 위해서다. 그런데 문을 연 식당은 아직없다.












통영유람선터미널

그렇게 시간을 보내기 위해 걷다보니 통영유람선터미널까지 걷게 된다. 계류장에는 수 없이 많은 요트와 보트가 정박해 있다. 아쉬운 대로 편의점에서 삼각김밥과 소주한 병을 사고는 통영유람선터미널에 있는 도남관광지쉼터에 앉아 소주한 잔 하면서 시간을 보내기로 한다.














미륵산한려수도케이불카 상부승강장-미륵산정상까지 왕복0.7km

http://blog.daum.net/sansol/38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