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강진바다둘레길2코스 9.8km, 제2부 망호선착장-가우도출렁다리-저두선착장까지 4.7km 2018. 03/13

산솔47 2018. 3. 21. 14:55

강진 강진바다둘레길2코스 보동마을정류장-저두선착장까지 9.8km, 제2부 망호선착장-망호.저두출렁다리-저두선착장까지 4.7km

2018. 03/13 화요일



강진바다둘레길은 다산수련원에서 망호출렁다리와 저두출렁다리를 건너서 마량미항까지로, 2코스 다산수련원-저두출렁다리까지 10.7km1코스 저두출렁다리-마량미항까지 18.7km29.4km로 되어있다.

그런데 필자는 강진바다둘레길2코스는 보동마을정류장-저두선착장까지 9.8km로 하고, 강진바다둘레길1코스는 저두선착장-미량미항까지 18.6km등 총 28.4km로 한다.

course

다산수련원입구.보동승강장-만덕간척로-만덕호-만덕교.해안도로시점(2.5km)-강진베이스볼파크-해안관광로-송악포구-송학선착장-망호선착장.월곶나루(5.1km)-망호출렁다리-가우도항.복합낚시공원-가우도둘레길-영랑나루쉼터-가우나루휴게쉼터-저두출렁다리-저두선착장(2.2km)

소요시간: 9.8km/2:55, 평균속도(3.33km/시속)


망호선착장.월곶나루주차장








망호선착장-가우도를 잇는 망호출렁다리

망호출렁다리는 망호선착장.월곶나루에-가우도까지 716m나 되는데, 이 출렁다리는 출렁다리라고 하기 보다는 그냥 사람만이 건너다닐 수 있는 인도교라고 해야 할 것 같다. 인도교 바닥은 나무로 만들어져 있지만, 기둥은 모두 철재로 너무 튼튼하게 만들어져 있어 전혀 흔들리지가 않는다.

중간을 지나면 없어도 다 보이는데, 전망대도 설치되어 있고, 다리 아래로 배가 지나다닐 수 있도록 다리의 배가 뽈록하게 튀어 올라와 있다.





































망호출렁다리의 종점인 가우도

고개 넘어가듯이 길이 716m의 망호출렁다리를 건너가면 가우도에 도착하는데, 왼쪽에는 가우도항이 있고, 오른쪽에는 복합낚시공원이 있다.

왼쪽에 식당도 두 군데나 있는데, 오늘은 쉬는 날이란다. 오른쪽에는 간이매점이 있고, 해산물 회를 판매하고 있다.

















가우도에서 오른쪽으로 가우도해안둘레길을 걷는다. 가우도해안둘레길에는 망호출렁다리 가우도종점에서 오른쪽으로 저두출렁다리 가우도시점까지 해변을 따라 데크산책로가 설치되어 있다.










도자기청자타워.짚트랙갈림길

망호출렁다리 가우도종점에서 0.23km지점에는 왼쪽으로 가우도정상을 올라갈 수 있는 갈림길이 있다. 이곳의 이정표는 도자기청자타워.짚트랙 0.5km'를 안내하고 있다. 갔다 오는데 왕복 1.0km나 되므로 도자기청자타워는 생략하기로 한다.
















영랑나루쉼터

데크산책로를 걷다보니 데크산책로 중간쯤에서 영랑나루쉼터를 만난다. 이곳에는 의자에 앉아 있는 영랑 김윤식 선생의 동상도 있다.

필자는 영랑 김윤식 선생과 함께 잠시 휴식한다.


















그리고는 가우도해안둘레길 데크산책로 끝에서 정자쉼터를 만나고, 그 옆에서 가우나루휴게쉼터도 만나는데, 이곳 역시 먹을 거라고는 컵라면과 커피 정도다.







저두출렁다리 가우도시점

저두출렁다리 가우도시점에서도 가우도정상에 있는 도자기청자타워에 올라갈 수 있는데, 이정표는 도자기청자타워.짚트랙 0.4km'를 안내하고 있다. 왕복 0.8km를 올라갔다 내려와야 하므로 도자기청자타워는 생략하고, 그냥 지나쳐 저두출렁다리를 건너가기로 한다.

저두출렁다리는 가우도-저두선착장까지 438m. 저두출렁다리를 건너간다. 저두출렁다리 역시 흔들거리는 출렁다리가 아니라 그냥 사람만이 건너갈 수 있는, 전혀 흔들거리지 않고 튼튼한 인도교. 저두출렁다리와 망호출렁다리는 길이만 다를 뿐 서로 비슷한 형태를 하고 있다.








































저두출렁다리 종점인 저두선착장

이곳에도 커피 등 간편한 음료수들을 판매하는 간이가게들이 있는데, 편의점 비슷하게 여러 가지를 판매하는 가게도 있다.

이곳에는 찐빵과 만두도 판매하고 있어 필자는 밀가루는 안 먹는데, 너무 배가고파 만두라도 먹기로 한다. 그래서 이곳 가게에서 휴식하면서 고기만두(3,000/1인분)를 시켜 먹는다.

이곳은 강진바다둘레길2코스 보동마을정류장-저두선착장까지 9.8km의 종점이고, 강진바다둘레길1코스 저두선착장-마량미항까지 18.6km의 시점이다.












강진바다둘레길1코스 저두선착장-마량미항까지 18.6km, 제1부 저두선착장-수동마을화예도예까지 7.1km

http://blog.daum.net/sansol/4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