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동해 묵호등대와 논골담길, 도깨비골스카이밸리 1.5km 2022. 09/23

산솔47 2022. 11. 21. 12:54

2022. 09/23 금요일

오랜만에 친구들과 함께 동해안으로 여행을 떠난다. 이번여행은 최근 핫한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는 덕봉산해안생태탐방로와 초곡항에 있는 초곡용굴촛대바위길을 걷는다.

그리고 동해로 올라가 추암해변에 있는 추암촛바위에서 일출을 감상하고, 다시 속초로 올라가 청초호둘레길 속초고속터미널-석봉도자기미술관까지 걷는다.

동명항으로 이동, 묵호등대와 영금정을 관광하는데, 영금정은 경치가 좋아 아름다운 야경과 아침에 일출까지 감상한다.

여행 마지막 날 서울로 올라가면서 이왕 속초까지 왔으니 잠시 설악산권금성에 올라 설악산의 비경도 감상하기로 한다.

추암촛대바위 관광을 마치고, 06:53분 추암버스정류장에서 마침 우리앞에 나타난 택시타고 17:11분 논골담입구.묵호항수변공원에서 내린다.(택시비19,000)

07:14-08:20

묵호등대와 논골담길, 도깨비골스카이밸리 1.5km/1:06

course

논골담입구.묵호수변공원-등대오름길입구-논골등대-묵호등대-묵호등대전망대-도깨비골스카이밸리입구(문잠김)-바람의언덕전망대-묵호항

소요시간: 1.5km/1:06, 평균속도: 1.41km/시속

묵호항수변공원

묵호등대올라가는 길

08:42-09:56분 미성회식당에서 아침식사(1:14/49,000)

도깨비골스카이밸리는 아직 개장시간 전이라 문이 닫혀 있어 논골담길과 묵호등대 탐방 후 논골담입구로 내려와 묵호항 미설회식당 (033-533-2620)에서 잡어매운탕(35,000), 공기밥(4,000/4), 소주(10,000/2) 등으로 아침식사를 한다.

식사 후 09:58분 논골담입구에서 택시타고 동해터미널에서 내려 10:10 동해에서 강릉행 직행버스타고 10:48분 강릉버스터미널에서 내린다.

다시 11:32분 강릉에서 속초행 직행버스로 환승, 12:33 속초고속버스터미널에서 내린다. 청초호둘레길을 걷기 위해서다.

속초 청초호둘레길 고속터미널-석봉도자기미술관까지 3.33km 2022. 09/23 금요일 오랜만에 친구들과 함께 동해안으로 여행을 떠난다. 이번여행은 최근 핫한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는 덕봉산해안생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