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산솔47 2022. 11. 24. 17:45

속초 속초등대전망대와 영금정

2022. 09/23 금요일

오랜만에 친구들과 함께 동해안으로 여행을 떠난다. 이번여행은 최근 핫한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는 덕봉산해안생태탐방로와 초곡항에 있는 초곡용굴촛대바위길을 걷는다.

그리고 동해로 올라가 추암해변에 있는 추암촛바위에서 일출을 감상하고, 다시 속초로 올라가 청초호둘레길 속초고속터미널-석봉도자기미술관까지 걷는다.

동명항으로 이동, 묵호등대와 영금정을 관광하는데, 영금정은 경치가 좋아 아름다운 야경과 아침에 일출까지 감상한다.

여행 마지막 날 서울로 올라가면서 이왕 속초까지 왔으니 잠시 설악산권금성에 올라 설악산의 비경도 감상하기로 한다.

14:38-15:31

영금정바우네칼국수에서 점심식사(53/39,000)

속초등대입구바닷가에 있는 영금정바우네칼국수(010-8109-2291)에서 해물장칼국수(9,000*3=27,000), 메밀만두(8,000/1), 소주 (4,000) 등으로 늦은 점심식사를 한다.

*속초등대입구 바닷가에 있는 영금정바우네칼국수집은 깨끗한 실내장식에 깔끔한 반찬, 쫄깃쫄깃한 칼국수 맛이 일품이다. 왠지 그냥 술맛이 절로 나는 낭만과 분위기가 있는 집으로 강력 추천한다.

속초등대

영금정바다전망대

속초등대에서 내려와 16:18분 영금정입구에 있는 영금정아파트에서 민박계약(70,000/2)을 하고는 16:20-17:00분 까지 영금정을 관람한다.

영금정(靈琴亭)

영금정(靈琴亭)은 속초시 동명동 속초등대 바닷가에 크고 넓은 바위들이 깔려있는 곳이 영금정이다.

지명의 유래는 파도가 바위에 부딪치면 신묘한 율곡이 들려 이 소리를 신령한 "거문고" 소리와 같다고 하여 영금정(靈琴亭)이라 불린다.

속초시에서 영금정 일대를 관광지로 개발하여, 남쪽방파제 부근으로 실제 정자를 하나 만들어 놓았다.

이 정자는 영금정 바위 위에 세워진 해상정자로 50m 정도의 다리를 건너 들어갈 수 있다.

해상정자에서 바다를 바라보는 느낌은 방파제와는 또 다른 시원한 느낌을 주지만, 정자 자체는 아주 촌스럽게 만들어진 콘크리트 정자여서 아쉬움이 남는다.

대개 해돋이 정자라고 부르는데, 정자 현판에는 영금정(靈琴亭)이라는 글을 써 놓았다.(네이버 지식백과)

속초 영금정의 야경

속초 영금정의 야경 2022. 09/23

속초 영금정의 야경 2022. 09/23 금요일 오랜만에 친구들과 함께 동해안으로 여행을 떠난다. 이번여행은 최근 핫한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는 덕봉산해안생태탐방로와 초곡항에 있는 초곡용굴촛대